서비스 이용약관

리생 멤버스 회원약관

제 1 조(목적)

본 약관은 리생 멤버스회원이 (주)새롬바이오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리생 멤버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리생 멤버스회원 및 회사의 제반 권리․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
제 2 조(정의)

① 리생 멤버스 서비스”(이하“ 멤버스 서비스”)란 리생 멤버스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
② “리생 멤버스회원”(이하 “회원”)이란 회사의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․제공 및 활용에 동의하고 회사의 전산시스템에 개인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. (성명 및 핸드폰번호가 허위일 경우 전산등록이 불가하므로 회원자격은 처음부터 부여되지 않습니다.)

③ “리생 멤버스 제휴사”(이하 “제휴사”)라 함은 회사와 정관장 멤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합의 또는 계약체결한 회사의 영업 점포 및 서비스홈페이지, 모바일앱 등 을 포함합니다. 회사에서 운영하는 영업 점포 및 서비스홈페이지가 아닌 업체도 리생 포인트 제휴 계약에 의하여 제휴사가 될 수 있습니다. 제휴사는 회사 홈페이지 (www.serombio.co.kr)에 고지되어 있으며, 당사 및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해지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. 제휴사 변경 내용 발생 시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.

④ “멤버스 포인트”(이하 “포인트”)란 회원이 멤버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6조, 제 7조에서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.

⑤ “발생 포인트”란 회원이 회사 및 가입매장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회사와 해당 가맹점 간 약정된 바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.

⑥ “가용 포인트”, “잔여 포인트”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를 말합니다.

⑦ “카드번호”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가 부여한 고유숫자의 조합으로 총 16자리로 구성됩니다.

제 3 조(약관변경)

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(이하 "효력 발생일"이라고 합니다)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서면통보, 가입매장 내 게시, 이메일통보, 새롬바이오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.

②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(이하 “개정약관”)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.

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①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4 조(회원가입)

① 회원가입 대상자는 만18세 이상으로 국내에 거주하는 내․외국인에 한합니다.

②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(POS)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,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③ 리생 멤버스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④ 본 조 제 1항 및 제 2항에 따라 가입된 회원 중 개인정보를 잘못 기입했거나 이름이 법적 절차에 의해 변경되었을 경우 증빙자료 제출/심사 후 멤버스의 명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제 5 조(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)

①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(031-458-3541) 전화, 매장 내 대면 신청, 서면, e-mail, 고객 게시판 등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절차를 수행합니다.

②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일 까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,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탈퇴 요청일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.

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 단, ⅲ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 됩니다.

ⅰ. 회원가입 신청 시, 허위의 내용을 등록,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

ⅱ. 리생 멤버스 포인트 부정 적립 및 부정 사용 등 리생 멤버스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

- ‘부정적립’이란 회원이 실제로 상품/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입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.

-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.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부분 즉, 부정적립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.

- ‘부정사용’이란 회원이 부정적립한 적립포인트를 사용하거나, 타 회원의 포인트를 당해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.

- 부정 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멤버스 포인트 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ⅲ. 회원이 사망한 경우

ⅳ. 다른 회원의 정관장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,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
ⅴ.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
④ 본 조 제 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.

ⅰ.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.

ⅱ.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.

⑤ 회원은 회원탈퇴 이후 3개월동안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. 회사는 위 재가입의 제한기간 동안 회원의 재가입을 통제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(성명, 본인식별정보 등)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.

제 6 조(멤버스포인트 적립, 정정 및 소멸)

① 리생멤버스 제휴사에서 상품/서비스를 구입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는 멤버스 포인트를 적립해드립니다. 단, 회사는 할인판매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멤버스 포인트 적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 단, 일부 제휴사 (면세점 온라인몰, 백화점 온라인몰, 홈쇼핑, 특수채널 등)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② 포인트 적립율은 상품/서비스 구입대금의 0.5%~2%입니다. 단, 포인트 적립율은 회사의 권한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사전고지 합니다. 변경된 적립율은 소급 적용하지 않습니다.

③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는 동일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는 최대 1일 5회까지만 적립이 가능합니다. 단, 일부 제휴사와 제휴영업점의 경우 자체 정책에 따라 적립 횟수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④ 회원이 구매한 상품/서비스의 반품, 교환, 환불 시에는 구매 시 적립한 해당 포인트는 삭감됩니다.

⑤ 포인트 적립에 오류 또는 기타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, 회원은 오류발생시점부터 60일 이내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해당 가입매장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.

⑥ 적립된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2년(24개월)까지 이며, 이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멤버스 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 후 일괄 소멸 됩니다. 회사는 본 약관 제3조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개정을 통하여 멤버스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된 멤버스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장래의 멤버스 포인트 사용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 단, 특별 적립 포인트(프로모션 등)의 경우에는 사전 통지 후 별도의 유효기간을 따를 수 있습니다.

⑦ 회원은 현금,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한 후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제휴사는 이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회원은 제휴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 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.

⑧ 회원은 포인트를 타 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
⑨ 회원의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(유효기간 도래, 탈퇴 등)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고 소멸되며,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.

⑩ 적립 포인트 조회는 새롬바이오 홈페이지(www.serombio.co.kr) 또는 각 관리매장, 고객센터 ARS(031-458-3541)에서 가능합니다.

제 7 조(멤버스 포인트 사용)

① 일정 이상의 가용포인트(이하 "사용가능 최저포인트")를 보유한 회원은 제휴사에서 상품/서비스 구입대금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제휴사에서는 적립된 포인트 내에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. 단, 일부 제휴사 (면세점 온라인몰, 백화점 온라인몰, 홈쇼핑, 특수채널 등)에서는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사회공익활동 참가희망 회원에 한하여 일정 상품/서비스 구매 후 멤버스 적립포인트를 사용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(기부 등) 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해당 기부금액 사용 시 그 내역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하여야 합니다.

③ 사용가능 최저포인트라 함은 원칙적으로 일천 포인트(1,000 point)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구매당일 발생한 포인트는 가용 포인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④ 멤버스 포인트는 1포인트(1 point)당 1원(\1)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할 수 없으며, 포인트로 구매 시에는 해당 금액에 대해 추가적립이 불가합니다. 또한 회사가 환산금액을 변경 할 수 있으며, 변경 시에는 사전 고지합니다. 이 경우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 단, 포인트를 사용하여 제품을 구매할 경우 사은품, 판촉물 등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⑤ 멤버스 포인트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
제 8 조(개인정보의 수집)

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,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.

ⅰ. 필수사항 : 성명, 연락처 (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), 주소, 생년월일, 성별, SMS/TM/DM 수신여부

ⅱ. 선택사항 : 이메일, 이메일 수신여부, 자녀유무, 자녀나이, 자녀성별, 관심브랜드, 관심건강사, 가족정보(나이, 성별), 구매목적 (선물or자가 섭취)

②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
③ 본 조 1항에 의해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정보(필수사항, 선택사항)는 서비스 변경이나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변경사항을 본 약관 제 3조 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에 의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.

9 조(개인정보의 이용과 제공)

회사는 멤버스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멤버스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회사의 마케팅 수행 및 회원이 '개인정보의 수집, 제공 및 활용동의서'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으며,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‘개인정보의 수집, 제공 및 활용동의서’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
1. 마케팅 활용 목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등을 제 3자에게 제공하는데 회원이 동의한 경우

2.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(성명, 주소, 전화번호)를 알려주는 경우

3.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

4. 법령이나 법원의 결정, 판결에 의한 경우

5. 고객에게 금전적 혜택 (소멸포인트 안내 등)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안내 (문자 발송 등) 가능

제10조 (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)

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만약,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
② 전 항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해당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관리합니다.

제11조 (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위탁업체 변경)

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(이하 " 업무")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,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타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. 위탁업체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새롬바이오 홈페이지 개인정보처리(취급)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.

제12조 (새롬바이오 홈페이지)

회사는 리생 멤버스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새롬바이오 홈페이지(www.serombio.co.kr)(이하“홈페이지”)를 운영합니다. 이 경우 회원은 홈페이지에 대한 별도의 가입절차를 거쳐야 하며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한 약관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.

제13조 (멤버스 서비스 종료)

① 멤버스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, 회사는 멤버스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 5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.

②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(이하 "통지일") 이후 회원은 가입매장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,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.

제14조 (분쟁조정 및 관합법원)

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
②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,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 시에는 회원님의 주소지, 당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
(부칙) 본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.

2019. 01. 01

㈜ 새롬바이오 대표이사

기업은행 117-084629-01-019 (주)새롬바이오

(주)새롬바이오 대표 : 배송환 경기도 군포시 공단로 284 한림벤쳐타운 410호

TEL : 031-458-3541~2 FAX : 031-458-3549

통신판매신고 : 제 2016-경기군포-0025호 사업자번호 : 123-81-85674

접속자집계

오늘
53
어제
95
최대
130
전체
5,832